문화ㆍ예술

문화예술 이슈
공연 전시 행사
부천문화재단
부천예총
복사골예술제
부천필
시립박물관(테마박물관)
단체ㆍ동아리
부천문화원
무형문화엑스포
문화ㆍ예술인
봄꽃 축제
문화공간&시설
부천시립예술단
부천아트센터

탑배너

부천문화원, 부천시장애인인권센터·미산식품과 업무협약 체결
‘장애인 인권 보장·전통음식 보존’ 상호 협력 
더부천 기사입력 2025-01-22 17:09 l 강영백 기자 storm@thebucheon.com 조회 1005


사진 위 왼쪽부터 권순호 부천문화원장, 곽병권 부천시장애인인권센터장, 권순호 부천문화원장, 염규준 미산식품 대표.(사진- 부천문화원 제공)

부천문화원(원장 권순호)은 지난 21일 ‘부천 20만 문화벨트 사업’을 중심으로 지역 정체성 강화와 장애인 인권 보장 및 전통음식 보존 등을 위해 부천시장애인인권센터(센터장 곽병권)과 지역문화 발전 및 장애인 인권 보장, 미산식품(대표 염규준)과 ‘전통음식 개발 및 지역사회 공헌’을 위한 업무협약을 각각 체결했다.

먼저, 부천시장애인인권센터와의 협약은 지역문화 발전과 장애인 인권 보장을 목표로, 장애인 차별 금지 및 학대 예방 교육, 학대 피해자 지원 문화예술 프로그램 등을 협력 추진하며, 장애인의 문화적 참여 확대를 위한 공동 사업을 개발하기로 했다.

또 미산식품과의 협약은 부천문화원의 역사·문화·예술 활동과 미산식품의 지역사회 공헌을 연계해 지역문화 발전과 전통음식 보존을 목표로 아카이브 구축, 향토음식 복원 등 다양한 사업에서 물적·인적 자원을 공유하며 협력하기로 했다.

권순호 부천문화원장은 “이번 협약은 부천이 역사, 문화, 인권, 복지가 조화를 이루는 도시로 나아가기 위한 중요한 발걸음”이라며 “지역사회의 모든 구성원이 문화적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곽병권 부천시장애인인권센터장은 “부천문화원과의 협력을 통해 장애인 인권 보장을 위한 교육과 문화예술 프로그램을 더욱 풍성하게 발전시키고, 모든 시민이 차별 없이 문화를 향유할 수 있는 지역사회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염규준 미산식품 대표는 “부천문화원과 협력해 부천의 전통음식을 복원하고 지역사회의 애향심을 높이기 위해 최선을 다허고, 전통의 가치를 현대적으로 계승하며 지역문화의 발전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부천문화원은 부천예총을 비롯한 46개 기관·단체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부천 20만 문화벨트 사업’을 중심으로 지역 정체성을 강화하고 전통문화를 현대적으로 계승·발전시킬 계획이다.
| AD |

또한 시민들이 부천의 역사와 문화를 자랑스럽게 느끼며 애향심을 키울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과 교류의 장을 마련하고.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며 모두가 문화를 공유하고 누릴 수 있는 지속 가능한 문화를 만들어 나가는데 앞장서고 있다.

‘부천 20만 문화벨트 사업’ 관련 문의는 부천문화원 문화사업팀(☎032-651-3739)으로 하면 된다.
배너
배너
<저작권자 ⓒ 더부천(www.thebucheo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부천시민과의 정직한 소통!… 부천이 ‘바로’ 보입니다.
인터넷 더부천 www.thebucheon.comㅣwww.bucheon.me
댓글쓰기 로그인

문화ㆍ예술
등록된 기사가 없습니다
· 조용익 부천시장, ‘이재명 정부 국정..
· 제29회 BIFAN, 부천초이스 장편 작품상..
· 제29회 부천판타스틱영화제 7월 3일 개..
· 이재명 대통령, 문체부 장관 최휘영&..
· 경기도, 지능형교통체계(ITS) 우수사례..
· 부천시 원미구, 특이민원 대응 모의훈..
· 전국시도교육감협의회, 국가균형성장특..
· 경기도교육청 국제교육원, 원어민 영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