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어르신 즐김터 사업’은 민간시설 및 유휴공간을 활용해 어르신들이 스스로 참여하고 즐길 수 있는 여가활동을 지원하기 위한 사업으로, 골프교실 ‘청춘 나이스샷!’, 한식 디저트 만들기 프로그램 ‘디저트를 빚다’를 진행하고 있다.
프로그램은 지난 5월 23일 오리엔테이션을 시작으로 정기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으며, 정기 프로그램 외 동아리 활동, 성과발표회 등을 순차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골프교실은 원종동 소재 ‘프렌즈골프아카데미’에서 전문 강사의 지도를 통해 어르신들이 활력을 찾고 건강을 증진할 수 있도록 운영되고 있다.
| AD |
한식 디저트 만들기 프로그램은 문화·여가활동 접근이 어려운 대장동 거주 어르신 대상으로 진행하고 있으며, 어르신들이 젊은세대에게 인기있는 전통디저트를 직접 만들어보며 정서적 만족감과 성취감을 느낄 수 있도록 운영되고 있다.
골프 프로그램에 참여한 어르신들은 “평소 배워보고 싶었지만 경제적·심리적 부담으로 시작하기 어려웠던 골프를 복지관을 통해 체험하게 돼 매우 기쁘다”고 소감을 전했다.
황성애 오정노인복지관장은 “어르신들이 삶의 활력을 느끼고, 지역사회 내에서 즐겁게 활동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운영해 나가겠다”며 “어르신들이 지역사회 안에서 건강하고 활기찬 노후를 보낼 수 있도록 문화 기반 마련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부천시오정노인복지관 홈페이지(ojsenior.bucheon4u.krㆍ바로 가기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