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사는 노인자원봉사단 62명이 참석한 가운데 전년도 봉사활동 공유 및 2025년 봉사단의 운영 현황 보고, 봉사단 리더(정상명, 김정옥, 전영숙)의 선배시민 선언문 낭독 순으로 발대식을 개최했다.
이어, 자원봉사자 필수교육을 통해 공동체 일원으로 노인자원봉사활동이 갖는 의미와 가치관을 되새겨보는 시간을 가졌다.
부천시 오정노인복지관 노인자원봉사단은 올해 문화ㆍ예술분야 은빛하모니봉사단(우쿨렐레, 통기타, 하모니카)과 은빛아티스트봉사단(캘리그라피 재능나눔), 디지털 교육분야 스마트IT봉사단, 올해 신규 활동 예정인 환경분야 그린리더스 봉사단 등 4개 봉사단, 75명의 봉사단원으로 구성돼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황성애 관장은 “이웃과 지역을 위해 봉사하는 어르신들도 중요하지만, 노인자원봉사자로서 활동이 어르신들의 삶에 활력과 즐거움이 되는 활동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AD |
한편, 부천시 오정노인복지관은 보건복지부와 한국노인종합복지관협회 지원으로 노인자원봉사활성화 지원사업을 수행하고 있으며, 노인의 사회참여활동으로써 노인자원봉사활동을 통해 노인이 선배시민으로서 지역공동체 발전을 위한 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지지하고 지원할 계획이다.
2025년 부천시 오정노인복지관 노인자원봉사단 활동 등 관련 내용은 복지관 홈페이지(ojsenior.bucheon4u.krㆍ바로 가기 클릭)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기타 문의는 전화(☎032-683-9290)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