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 세정과에 따르면 ‘모범납세자와 함께하는 세무 토크콘서트’라는 주제로 열린 이번 행사는 지방세를 성실히 납부한 모범납세자를 예우하고, 납세자에게 유용한 세금 정보를 쉽게 전달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모범납세자 25명을 비롯해 가족과 임직원 등 70여 명이 참석했다.
행사는 모범 납세기업 포토월 운영, 부하모닉오케스트라 현악4중주 축하 공연, 모납세자 인터뷰 영상 상영, 인증서 수여식, 세무 전문가와 함께하는 ‘알아두면 쓸모 있는 세금 이야기’ 순으로 진행됐다.
| AD |
특히, 모범납세자 인터뷰 영상에서는 기업 대표들이 직접 출연해 ‘성실 납세’가 지역사회에 미치는 긍정적인 영향을 조명해 눈길을 끌었다.
한 기업 대표는 “세금을 성실히 납부하는 것은 기업의 기본적인 책임이라고 생각한다”며 “이번 행사를 통해 감사의 마음을 전해 받아 뿌듯하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조용익 부천시장은 “부천에서 기업을 운영하며 지역 경제 발전에 힘써주시는 기업 대표들께 감사드린다”며 “성실 납세 기업들이 자긍심을 느낄 수 있도록 다양한 예우 방안을 마련하고, 문화예술을 기반으로 첨단산업 기업과 과학기술 기업이 조화를 이루며 함께 성장하는 도시로 나아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