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보건소 건강증진과 만성질환관리팀에 따르면 ‘레드서클 캠페인’은 자기혈관 숫자 알기를 통해 스스로 정기적인 혈압·혈당·콜레스테롤 등 3대 혈관 수치를 알고 관리해야 하는 중요성을 알리는 캠페인이다.
이번 캠페인에서는 찾아가는 건강부스·건강강좌·홍보부스, 온라인 매체 홍보 등을 진행한다.
혈압, 혈당, 건강상담을 기본적으로 실시하고 교육 이수자에게는 당화혈색소, 콜레스테롤 검사를 추가로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20~40대를 대상으로 찾아가는 직장인 캠페인도 실시한다.
| AD |
캠페인 외에도 누가참의원, KT 운영센터에서는 건강강좌를 운영하며, 각 동(洞) 행정복지센터, 100세 건강실, 부천시 건강상담센터 등에서 심뇌혈관질환 예방 및 관리를 위한 홍보활동을 펼친다. 질병관리청에서 배포한 홍보 동영상을 부천시 홍보 매체 및 온라인 매체에 송출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문의는 부천시 고혈압·당뇨병 등록․교육센터 홈페이지(www.bhd.or.krㆍ바로 가기 클릭)에서 확인활 수 있으며, 기타 문위는 센터(032-678-0050)로 하면 된다.
부천시보건소 관계자는 “자기혈관 숫자알기, 레드서클 캠페인을 통해 심뇌혈관질환에 대한 인식과 경각심을 높여 건강생활을 실천하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