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교육지원청은 부천미래교육협력지구 사업으로 부천문화재단과 함께 학교 교육과정과 연계한 지역 연계 교육프로그램 운영을 활성화하고, 부천 미래+클 공유학교와 부천 늘봄학교 사업에서는 부천시민미디어센터, 부천시박물관과 함께 부천지역 학생들이 학교 밖에서 다양한 학습 기회를 경험할 수 있도록 지역교육 플랫폼 운영에 기반한 방과후 문화예술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문화예술교육 사업에서는 기존에 운영되던 지역 문화예술교육 기관과 연계한 지역 문화공연 관람 및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 운영을 내실화하기로 했다.
| AD |
부천교육지원청 김선복 교육장은 “부천문화재단과의 협력으로 지역의 문화예술 교육 자원 인프라를 확대하고 내실화하게 된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며 “학생들이 지역 교육자원을 통해 다양한 문화예술 경험을 하고 원하는 배움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부천문화재단 한병환 대표이사는 “부천교육지원청과의 사업 운영 협력을 통해 문화예술교육이 활성화되길 기대한다”며 “학생들이 지역에서 다양한 문화예술 프로그램을 경험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부천교육지원청과 부천문화재단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부천지역 학생들이 다양한 문화예술교육을 통해 문화적 감성 및 창의성을 함양한 창의‧융합형 인재 양성을 기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