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GO

시민사회단체
성명ㆍ논평
지역 이슈
자원봉사
외국인/다문화
부천Y녹색가게

탑배너

부천시민사회단체, ‘국정원 개혁 시국회의’ 추진
 
더부천 기사입력 2013-09-16 10:36 l 부천의 참언론- The부천 storm@thebucheon.com 조회 5143
| AD |
부천지역 시민사회단체가 국정원 선거개입과 진상규명을 위한 부천 시국회의를 추진하기로 했다.

부천지역 시국회의 추진 참여 단체는 민주노총 경기도본부 부천시흥김포지부, 부천노동문제연구소, 부천여성회, 부천새시대여성회, 부천청년회, 부천평통사, 노동당(옛 진보신당) 부천시당원협의회, 아시아인권문화연대, 전노련 부천지부, 정의당 소사구위원회, 정의당 오정구위원회, 정의당 원미구위원회, 가톨릭노동사목, 통합진보당 부천시위원회, 평화와 자치를 열어가는 부천연대, 한국노총 부천지역지부 등이다.

이들 단체는 지난 7월8일 ‘국기 문란, 헌정 유린 국정원 사태에 대한 부천지역 각계인사 160인 시국선언’을 발표한 바 있다.

부천 시국회의 제안 취지에 대해 “민주주의를 후퇴시키는 국정원의 정치공작에 대해 긴급하게 모여 현 시국에 대해 엄중함을 인식하는 한편, 부천지역의 모든 민주세력들이 힘을 합쳐 국정원의 불법적인 대선개입 문제에 대한 진상규명과 책임자 처벌, 박근혜 대통령의 사과를 위해 힘을 모으기 위한 것”이라고 밝혔다.

이들 단체는 앞서 지난 9일 오후 7시30분 민주노총 경기도본부 부천·시흥·김포지부 회의실에서 열린 ‘국정원 사태 해결을 위한 시국회의 구성을 위한 대표자 회의’에는 민주노총을 비롯해 정의당, 통합진보당, 노동당 지역위원회와 시민단체 등 13개 단체가 참여해 △시국회의 제안 과정 및 결과보고 △부천 시국회의 기구 및 운영, 실천 등을 논의했다.

이들 단체는 부천 시국회의 명칭을 ‘국정원 정치공작 대선개입 부천 시국회의’로 정하고 구체적인 실천으로 ▲국정원 내란음모사건에 대한 성명서를 발표 및 제안 ▲주 1회(목요일) 송내북부역과 역곡남부역에서 번갈아 촛불 선전전을 진행하고, 오는 26일에는 부천 관내에서 부천 시국회의 집중 촛불 선전전을 열기로 했다고 평화와 자치를 열어가는 부천연대(☎032-656-8150)는 전했다.

다음은 ‘국정원 선거개입, 진상규명 부천지역 시국회의 제안문 <전문>

지난 6월 검찰은 국정원 수사발표를 통하여 ‘국정원 대선, 정치개입의혹’ 사건과 관련하여 원세훈 전 국정원장을 공직선거법, 국정원법 위반혐의로 불구속 기소했고, 김용판 전 서울 경찰청장도 공직선거법 위반, 경찰공무원법 위반, 형법상 직권남용 혐의로 기소하였습니다.

검찰은 원세훈 전 국정원장의 불법적인 지시에 따라 국정원 심리전단이 북한, 종북 세력 대처 명분으로 특정정당 및 정치인에 대해지지, 반대의견을 유포하며 여론조작을 통해 선거운동 활동을 한 사실을 확인해 주었습니다.

국가기관인 국정원이 국내정치에 개입하여 여론조작을 포함한 불법선거운동을 하여 선거에 개입한 사건은 우리사회의 민주주의와 선거제도를 파괴하는 행위입니다.

또한, ‘모든 권력은 국민으로부터 나온다’는 헌법 제1조를 거스르고 헌정질서를 파괴하는 행위입니다.
87년 6월 항쟁부터 지금까지 우리사회의 민주주의를 지켜오기 위해 희생과 헌신을 마다하지 않았던 우리들은 우리사회의 민주주의를 후퇴시키는 작금의 사태를 그냥 지켜보고 있을 수만은 없습니다.

하기에 우리들은 긴급하게 모여 현 시국에 대해 엄중함을 인식하고, 부천지역의 모든 민주세력들이 힘을 합쳐, 국정원의 불법적인 대선개입 문제에 대한 진상규명과 책임자 처벌, 박근혜 대통령의 사과를 위해 힘을 모으기 위한 부천 시국회의를 제안합니다.

배너
배너
<저작권자 ⓒ 더부천(www.thebucheo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부천시민과의 정직한 소통!… 부천이 ‘바로’ 보입니다.
인터넷 더부천 www.thebucheon.comㅣwww.bucheon.me
댓글쓰기 로그인

NGO
등록된 기사가 없습니다
· 김문수 국민의힘 대선후보 선출… 53...
· 부천시 공공의료원 설립·운영 조례안..
· ‘경기형 과학고’ 부천·성남·시흥·..
· 경기도, 경기지역화폐 부정유통 단속…..
· [전문] 김문수 “이재명 세력 집권 막..
· 김병전 부천시의회 의장, ‘제40회 부..
· 김동연 경기도지사, 월드옥타 회장단 ..
· 이재명 공직선거법 파기환송심, 첫 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