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 기관은 부천의 외국인 주민에게 건강 검진 및 양질의 의료서비스 제공을 위해 인적, 물적 교류 등 유기적인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공동의 노력을 기울이기로 했다.
주요 협약 내용은 ▲외국인 주민 진료 및 검진에 적극 협력 ▲외국인 주민 진료 및 건강검진 의료비 지원 ▲그 밖에 건강검진 제반 프로그램 개선 협의 등이다.
성모우리내과의원은 부천지역에서 유일하게 우수내시경실 인증을 획득했고, 수도권 단일 내과 최대 규모로 대학 병원급 CT 도입과 건강검진센터, 내과를 운영 중이다.
| AD |
특히 질병으로 고통 받는 이들의 건강과 행복을 위해 최고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고 지속적으로 성장, 발전해 지역사회에 이바지한다는 미션을 갖고 환자를 만나고 있다.
부천시 외국인주민지원센터 관계자는 “이번 협약을 통해 부천 지역 외국인 주민이 의료사각지대에 놓이지 않고 양질의 의료서비스를 받아 건강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부천시 외국인주민지원센터는 (사)부천이주민지원센터(이사장 영담스님)가 부천시에서 위탁받아 운영하고 있으며, 외국인 주민을 대상으로 상담, 한국어 교육, 이중언어 교육 등 교육사업 및 9개국 공동체 자조모임·문화·체육행사 지원, 무료진료소 운영, 인식개선 사업 등을 수행하며 외국인 주민의 안정적인 한국사회 정착을 지원하고 있다. #부천시 외국인주민지원센터(www.bmwh.or.krㆍ바로 가기 클릭), ☎(032)654-066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