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ㆍ의료

이슈 & 정보
보건소
병원ㆍ약국
건보공단
음식/맛집
패션ㆍ요리
취미ㆍ여행
가족ㆍ육아
전염병➜감염병
반려동물

탑배너

부천시보건소, 겨울방학 해외여행 ‘해외 유입 감염병’ 주의 당부
“해외여행 전 여행지 감염병 발생 정보ㆍ예방 행동수칙 확인” 
더부천 기사입력 2018-12-31 10:31 l 강영백 기자 storm@thebucheon.com 조회 5032

부천시보건소는 해외여행이 증가하는 겨울방학을 맞아 해외 유입 감염병에 주의할 것을 당부했다.

시보건소 건강안전과 감염병관리팀에 따르면 지난해 국내에서 발생한 해외 유입 감염병 중 최다 발생 감염병은 뎅기열이었고, 최다 발생 방문 국가는 필리핀이었으며, 올해(2018년)에는 동남아시아 방문 후 세균성 이질, 장티푸스와 같은 수인성 식품 매개 감염병과 뎅기열, 말라리아와 같은 모기매개 감염병이 많이 발생한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중동 지역에서는 메르스, 유럽은 홍역, 일본은 풍진이 지속적으로 발생하고 있어 이같은 감염병의 국내 유입 가능성이 커지고 있다.

| AD |
이에 따라 해외여행 전에는 질병관리본부 홈페이지(바로 가기 클릭) 또는 질병관리본부 감염병콜센터(☎1339)를 통해 여행지역의 감염병 발생 정보, 예방 접종, 예방 행동수칙을 확인하고 여행 중에는 손씻기, 안전한 물과 음식 섭취, 모기 및 동물과의 접촉 피하기 등 예방 행동수칙을 준수해야 한다.

또한 귀국 후 발열, 호흡기, 설사 등 이상 증상이 발생하면 다른 사람과의 접촉을 최소한으로 하고 의료기관 방문 전 질병관리본부 감염병콜센터(☎1339) 또는 관할 보건소에 신속히 신고해야 한다.

장동구 건강안전과장은 “나와 가족의 건강을 위해 해외여행 전 여행지 감염병 발생 정보 및 예방 행동수칙을 꼼꼼히 확인해 줄 것”을 당부했다.
배너
배너
<저작권자 ⓒ 더부천(www.thebucheo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부천시민과의 정직한 소통!… 부천이 ‘바로’ 보입니다.
인터넷 더부천 www.thebucheon.comㅣwww.bucheon.me
댓글쓰기 로그인

건강ㆍ의료
· 부천FC, 화성에 1-0 신승… 리그 5위
· 부천시, 원도심 ‘미니뉴타운•역..
· ‘경기형 과학고’ 부천·성남·시흥·..
· 경기도교육청, 학교설립 전문가 양성 ..
·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 ‘경기 재도전..
· 경기도 특사경, 현장식당·한식뷔페 3..
· 경기도, ‘폭염 종합대책’ 9월 30일까..
· 김동연 경기도지사 긴급 지시에 경기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