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ㆍ의료

이슈 & 정보
보건소
병원ㆍ약국
건보공단
음식/맛집
패션ㆍ요리
취미ㆍ여행
가족ㆍ육아
전염병➜감염병
반려동물

탑배너

부천시 보건소, 3월 19일 ‘결핵예방의 날’ 캠페인
 
더부천 기사입력 2018-02-28 10:20 l 강영백 기자 storm@thebucheon.com 조회 3760
| AD |
부천시 보건소는 ‘제8회 결핵예방의 날’을 맞아 오는 3월 19일 오후 2시부터 부천마루광장에서 결핵예방의 날 캠페인을 실시, 결핵 예방을 위한 기침 예절과 결핵 검진 홍보물품과 리플릿을 배포할 예정이다.

올해로 8회째인 ‘결핵예방의 날’은 결핵균을 발견한 1883년 3월 24일을 기념하고 결핵 예방 및 관리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제정됐다.

결핵은 결핵균에 의해 발생하는 호흡기 감염병으로, 전염성 결핵환자는 결핵균을 전파할 수 있어 각별히 주의해야 한다. 증상으로는 2주 이상 기침, 발열, 수면 중 식은땀, 체중 감소 등이 있으며, 6개월 이상 약물치료를 하면 완치 가능하다.

결핵은 흉부X선 검사와 객담(가래) 검사로 진단이 가능하며, 결핵이 의심되는 경우 부천시 보건소ㆍ소사보건센터ㆍ오정보건센터에 방문하면 무료로 검사를 받을 수 있다.

장동구 부천시보건소 건강안전과장은 “결핵예방 캠페인 행사를 통해 결핵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올바른 기침예절 문화가 정착되길 바란다”며 “2주 이상 기침이 지속되면 결핵검사를 받고, 호흡기 감염병 예방을 위해 기침을 할 때는 옷소매나 손수건 등으로 입과 코를 가리는 기침 예절을 지켜줄 것”을 당부했다.
배너
<저작권자 ⓒ 더부천(www.thebucheo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부천시민과의 정직한 소통!… 부천이 ‘바로’ 보입니다.
인터넷 더부천 www.thebucheon.comㅣwww.bucheon.me
댓글쓰기 로그인

건강ㆍ의료
· 경기도, ‘민생회복 소비쿠폰’ 7월 2..
· 부천시, ‘민생회복 소비쿠폰’ 7월 2..
· 제29회 부천판타스틱영화제 7월 3일 개..
· 전국시도교육감협의회, 경북 안동에서..
· 부천시의회, 2025년 청렴연수과정 교육..
· 경기도의회 기획재정위원회, ‘행정기..
· 경기도교육청, ‘경기 논술형 평가’ ..
· 경도교육청, ‘그린스마트스쿨 임대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