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ㆍ의료

이슈 & 정보
보건소
병원ㆍ약국
건보공단
음식/맛집
패션ㆍ요리
취미ㆍ여행
가족ㆍ육아
전염병➜감염병
반려동물

탑배너

부천시보건소, C형간염 확진 검사비 지원 신청 접수받아
2025년 국가건강검진에서 C형간염항체 양성결과 받은 1969년생 해당  
더부천 기사입력 2025-04-25 13:38 l 강영백 기자 storm@thebucheon.com 조회 671
| AD |
부천시보건소는 2025년 국가건강검진에서 C형간염 항체 양성자로 판정된 1969년생(56세) 대상자가 병‧의원에서 확진검사를 받을 경우 검사비를 사후 환급하는 신청을 받는다. 신청 기한은 국가건강검진을 받은 다음 해 3월 31일까지 가능하다.

시보건소 감염병관리과에 따르면 확진 검사비 지원은 C형간염 무증상자의 조기 진단을 목적으로 시행하며, 최초 1회에 한해 본인부담금 전액을 지원한다.

단, 병‧의원이 아닌 (상급)종합병원에서 검사를 받았거나 확진검사(RNA)가 아닌 경우는 제외된다.

신청은 정부24 누리집(www.gov.krㆍ바로 가기 클릭) 내 ‘보조금24’에서 전체혜택 항목 중 ‘C형간염 확진검사비 지원’을 검색해 신청하거나, 부천시보건소 감염병관리과를 방문해 신청서를 작성하고 제출하면 된다.

C형간염은 제3급 법정 감염병으로, C형 간염바이러스에 감염된 혈액이나 체액을 통해 전파된다.

한 번 감염되면 대부분 만성간염으로 이어지며, 평균 잠복기는 6~10주다. 증상이 없거나 경미해 방치되기 쉬우나, 진행되면 중증 간질환으로 악화될 수 있다.

C형간염은 예방 백신은 없지만 치료제를 통해 완치가 가능하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부천시보건소 감염병관리과(☎032-625-4465)로 문의하면 된다.

김은옥 부천시보건소장은 “연령별 간암 사망률 1위는 50대로 나타난다”며 “C형간염 의심자는 감염 여부를 조기에 확인하고 치료받을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검사하고 신청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배너
배너
<저작권자 ⓒ 더부천(www.thebucheo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부천시민과의 정직한 소통!… 부천이 ‘바로’ 보입니다.
인터넷 더부천 www.thebucheon.comㅣwww.bucheon.me
댓글쓰기 로그인

건강ㆍ의료
· [코리아컵] 부천FC, 연장 혈투 김천 3..
· 부천시, 원도심 ‘미니뉴타운•역..
· ‘경기형 과학고’ 부천·성남·시흥·..
· 윤석열 전 대통령, 17일 국민의힘 탈당..
· 경기도의회, ‘지역상담소 활성화 위한..
· 김진경 경기도의회 의장, 국힘 도의원..
· 경기도 장애학생 선수단, 제19회 전국..
· ‘2025 경기온라인학교 찾아가는 정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