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사보건소 건강증진팀에 따르면 ‘해피 피크닉데이’ 참여자들은 소사보건소에서 체험 물품 수령해 10월 18일부터 23일까지 가정에서 비대면 체험활동을 하며, 체험 모습이 담긴 사진과 동영상으로 SNS 해시태그(#소사보건소, #보건소 조리실습, # 피크닉데이) 이벤트에 참여한 후 게시한 링크를 이메일(jyeyesss@korea.kr)로 제출하면 된다.
체험 결과를 제출한 참여자들은 홍보물품(무릎 담요, 칫솔 세트) 등이 담긴 꾸러미도 받을 수 있다.
이번 프로그램의 주제는 5대 영양소로 구성된 요리뽐내기 키트의 재료를 이용해 야외 소풍도시락 활동을 하고, 아토피·천식 예방을 위한 친환경 원예키트 체험, 구강관리법, ‘똑똑똑’ 담배와 술은 해로워요 워크북 등 건강생활을 알아보고 실천할 수 있는 활동을 진행한다.
단, 부천시 소사권역(소사본동·범안동·대산동)에 거주하는 시민 중 SNS 후기 이벤트에 참여 가능한 선착순 30가구를 대상으로 한다.
| AD |
참여 신청은 10월 14일까지 2주간 가능하며, 접수 방법은 이메일 접수 (jyeyesss@korea.kr) 또는 부천시 경인옛로 73번길(소사본동 64) 소재 소사보건소 1층 어린이 건강체험관을 방문 접수하면 된다.
참여 신청서는 부천시보건소 홈페이지(pubhealth.bucheon.go.krㆍ바로 가기 클릭)에서 다운받아 작성하면 되고, 기타 문의는 소사보건소(☎032-625-9801)로 하면 된다.
박찬희 소사보건소장은 “지역사회 주민의 건강수명 증가를 위한 영양관리와 화목한 가정 분위기를 주도하는 즐거운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라며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