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보건소는 지난 8월부터 유모차와 어르신들이 이용하는 보행기를 살균해주는 ‘찾아가는 유모차 소독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다.
시 건강증진과 건강증진팀에 따르면 ‘찾아가는 유모차 소독서비스’는 아파트 단지 등을 직접 찾아가 유모차 소독서비스함을 설치하고 살균서비스를 실시하는 것으로, 유모차 소독서비스함에는 자외선 살균소독기(크린베이비 HAS-1580)가 설치돼 유모차, 보행기 등을 자외선으로 30초 안에 신속하게 소독이 가능해 시민들로부터 호평받고 있다.
부천시 보건소는 지난 2011년부터 정부3.0 일하는 방식의 혁신 프로젝트의 하나로 ‘이동 건강버스’도 운행하고 있다.
‘이동 건강버스’는 아파트, 사회복지시설, 동주민센터, 전통시장 등을 찾아가 시민들에게 무료 건강검진을 실시한다.
이동 건강버스 안에서 혈압ㆍ혈당ㆍ콜레스테롤 등을 측정해주고 체성분 분석 결과에 따른 운동을 처방해주며, 영양 상담ㆍ심뇌혈관질환 예방, 금연 및 절주 상담ㆍ치매 상담 등 건강상담도 해주고 있다.
유모차 소독과 이동건강버스 운영 일정은 부천시 보건소 홈페이지(pubhealth.bucheon.go.krㆍ바로 가기 클릭)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기타 문의는 건강증진과 건강증진팀(☎032-625-4455~8)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