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ㆍ복지

에너지 정책
재활용ㆍ청소
복지시설
아동ㆍ청소년
여성
노인
장애인
자전거 문화
식물원/주말농장
수목원
하천ㆍ시민의강
산과 식목
주거문화
지역복지
다문화
반려동물

탑배너

부천시, 장애인단체 대표들과 간담회 개최
내동 119안전센터에 ‘장애인 회관’ 건립
10월 부천시장애인복지위원회 위원 위촉 
더부천 기사입력 2017-09-28 14:26 l 강영백 기자 storm@thebucheon.com 조회 6242

부천시는 27일 관내 음식점에서 부천시 장애인총연합회장을 비롯한 장애인단체 대표들과 수어통역사 등 12명이 참석한 오찬 간담회를 가졌다.

시 장애인복지과 장애인정책팀에 따르면 이날 간담회에서 김용익 복지국장은 장애인의 권익 보호와 재활을 위해 노력하는 장애인 단체별 애로사항과 건의사항을 청취하고 “장애인에 대한 지식과 경험을 바탕으로 장애인의 복지증진과 권익보호를 위해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 AD |
윤길현 장애인복지과장은 “부천시 내동에 소재한 옛 119안전센터 자리에 현재 추진 중인 ‘장애인 회관’이 건립되면 장애인 단체들의 입주로 단체간 상호 네트워크를 형성토록 하고, 장애인 일자리 창출을 위한 장애인 공동작업장, 심신 단련을 위한 체력단련실, 평생학습을 위한 각종 프로그램실과 무료급식소 운영 등으로 장애인 사회참여를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김평수 부천시 장애인총연합회장은 “장애인들이 비장애인과 함께 어울리며 장애인 가족들이 행복하고 살기 좋은 세상을 만들어 가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부천시는 지난 4월 10일 ‘부천시 장애인복지증진을 위한 기본 조례’ 시행을 계기로 장애인 복지정책의 기본방향에 관한 사항 등을 심의ㆍ조정하는 부천시 장애인복지위원회 위원을 공개 모집했으며, 오는 10월 25일 장애인복지 전문가 등 23명에 대해 부천시 장애인복지위원회 위원 위촉식을 가질 계획이다.
배너
배너
<저작권자 ⓒ 더부천(www.thebucheo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부천시민과의 정직한 소통!… 부천이 ‘바로’ 보입니다.
인터넷 더부천 www.thebucheon.comㅣwww.bucheon.me
댓글쓰기 로그인

환경ㆍ복지
· 대법원, 이재명 '선거법 위반'..
· 부천시 공공의료원 설립·운영 조례안..
· ‘경기형 과학고’ 부천·성남·시흥·..
· 이재명 공직선거법 파기환송심, 첫 기..
· 제21대 대통령선거 ‘거동 불편 선거인..
· 서영석 국회의원, ‘치매 관리 정책적..
· 경기도의회 ‘의정정보화 종합계획(IS..
· 경기도 ‘미세먼지 공동대응 실천 공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