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ㆍ복지

에너지 정책
재활용ㆍ청소
복지시설
아동ㆍ청소년
여성
노인
장애인
자전거 문화
식물원/주말농장
수목원
하천ㆍ시민의강
산과 식목
주거문화
지역복지
다문화
반려동물

탑배너

부천 꼬마마라톤대회… 성금 3천100만원 전달
부천시 어린이집연합회 주관 16년째 열려 
더부천 기사입력 2016-10-07 11:27 l 강영백 기자 storm@thebucheon.com 조회 7905


6일 오전 중앙공원에서 부천시 어린이집연합회 주관으로 열린 ‘제16회 꼬마마라톤 대회’에서 천100만원의 후원금을 전달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AD |

부천시 어린이집연합회(회장 박순희)는 6일 오전 10시 중앙공원에서 관내 어린이집 아동과 보육교사 등 4천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제16회 꼬마마라톤대회’를 열었다.

꼬마마라톤대회는 1997년 IMF 외환 위기 당시 결식아동 돕기 후원사업으로 시작돼 올해로 16회째를 맞이했다.

어린이집 아동과 학부모가 한푼 두푼 모은 3천100만원의 성금은 (사)부천희망재단(이사장 정인조, 상임이사 김범용)에 기탁돼 저소득 아동들의 심리ㆍ정서 지원 치료비로 쓰이게 된다.

이날 저출산 위기 극복을 위한 슬로건 공모 시상도 함께 열려 ▲‘걱정 말고 낳아 봐요, 부천시가 응원해요’, ▲‘낳고 누리고 행복한 부천’이 최우수작으로 선정됐으며, 부천시 약사회 후원으로 공모에 참여한 어린이집에는 어린이용 영양제 등 소정의 상품이 주어졌다.

김만수 부천시장은 “아이들이 1년 동안 정성껏 모은 저금통을 열어 어려운 아동들이 미래에 대한 희망을 가질 수 있도록 도와줘 감사하다”며 “우리시가 추진하는 ‘아기 환영 정책’(▷관련기사 클릭)에 여러분의 적극적인 관심과 동참을 바란다”고 당부했다.

박순희 부천시 어린이집연합회장은 “저소득가정 아동을 돕기 위해 해마다 개최하는 ‘꼬마마라톤 대회’가 올해는 출산 장려 슬로건 공모 및 캠페인과 함께 열려 더욱 의미 있는 행사가 됐다”고 말했다.

사진= 부천시 보육아동과 제공


6일 중앙공원에서 열린 제16회 꼬마마라톤대회에 참가한 어린이들.


김만수 부천시장이 6일 중앙공원에서 열린 제16회 꼬마마라톤대회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배너
배너
<저작권자 ⓒ 더부천(www.thebucheo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부천시민과의 정직한 소통!… 부천이 ‘바로’ 보입니다.
인터넷 더부천 www.thebucheon.comㅣwww.bucheon.me
댓글쓰기 로그인

환경ㆍ복지
· 대법원, 이재명 '선거법 위반'..
· 부천시 공공의료원 설립·운영 조례안..
· ‘경기형 과학고’ 부천·성남·시흥·..
· 김병전 부천시의회 의장, ‘제40회 부..
· 김동연 경기도지사, 월드옥타 회장단 ..
· 이재명 공직선거법 파기환송심, 첫 기..
· 제21대 대통령선거 ‘거동 불편 선거인..
· 서영석 국회의원, ‘치매 관리 정책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