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을동요대회’ 참가팀 단체 사진(위). 아래 왼쪽부터 GS파워㈜ 후원금 2천만원 전달식, 대상을 차지한 ‘바다의 선원들’.(사진= 오정종합사회복지관 제공).
| AD |
부천시 오정종합사회복지관(관장 천경희)와 우리어울림네트워크(회장 서미숙)는 10월 19일 오후 2시 오정대공원 야외무대에서 ‘ 시즌19- 마을 동요대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오정종합사회복지관 마을지원팀에 따르면 이번 오정뜰어울림한마당은 열병합발전소와 지역난방시설 운영업체 GS파워㈜(사장 유재영)에서 후원금 2처만원을 지원해 더욱 다양하고 풍성한 문화 기회를 제공했다.
GS파워㈜ 관계자는 “마을동요대회로 동요의 가치를 높여 오정구의 색을 다채롭게 만들고, 다양한 체험 활동 및 볼거리를 즐길 수 있는 마을축제가 진행됐다”며 “앞으로도 지역의 발전과 상생을 위해 책임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행사에는 지역주민 1천여 명과 서영석 국회의원(부천시갑), 박상현 경기도의원, 구점자· 손준기 부천시의원, 신영철 오정구청장을 비롯한 지역인사들이 참가한 가운데 마을동요대회, 공연마당, 체험마당, 오정 온(溫)마켓, 먹거리마당, 행운권 추첨 등을 진행했다.
특히 아름다운 동요소리가 울려퍼지는 우리 마을 만들기를 위해 매년 10월 진행되는 ‘마을동요대회’에는 총 10개팀이 참가해 선의의 경쟁을 펼쳤으며, 대상은 ‘바다의 선원들’이 차지했다.
최우수상은 ‘이유빈’, 우수상은 ‘로뎀중창단’, 장려상은 ‘나무’, 특별상은 ‘써니!’, 인기상은 ‘생글~방글~ 한결 하모니!!!’가 각각 수상했으며, 참가팀 모두에게 어울림상과 상품을 전달해 의미를 더했다.
우리어울림네트워크 서미숙 회장은 “동네에 아름다운 노랫말을 퍼트리며, 동요의 아름다움을 향유하고자 시작한 ‘마을동요대회’에 지역 주만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로 더욱 다채롭고 알찬 축제를 진행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오정종합사회복지관은 “마을 곳곳에 울려 퍼진 아름다운 동요의 선율이 앞으로도 지역사회에 따뜻한 화합의 소리로 남아 오정구를 더욱 풍요롭게 물들이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GS파워㈜는 2024년 오정종합사회복지관의 경증인지장애 어르신 지원사업 ‘기뿌리’, 마을축제 ‘오정뜰어울림한마당’, 돌봄 마을 만들기를 위한 ‘너나우리돌봄’ 등 지역사회 공헌을 통해 ESG를 실천하고 있다. 오정뜰어울림한마당 등 관련 문의는 오정종합사회복지관 마을지원팀오정종합사회복지관 마을지원팀(☎032-677-0108)으로 하면 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