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7일 오정대공워에서 열린 ‘제9회 부천시 지역아동센터연합회 체육문화행사’. (사진= 부천시 제공)
| AD |
부천시 지역아동센터연합회(회장 박성균)는 지난 27일 오정대공원에서 조용익 부천시장을 비롯해 이건태 국회의원 당선인(부천시병), 경기도의원 및 부천시의원, 지역아동센터 이용 아동 및 종사자 등 1천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9회 체육문화행사’를 개최했다.
시 아동보육과에 따르면 이날 체육문화행사는 아동들의 흥미를 북돋고, 협동심 고취를 위해 장애물 릴레이 등 12종 경기와 디퓨저 만들기 부스 체험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또한 ▲스타필드시티 부천점(지점장 강필서)에서 온누리상품권 2천만원을 전달하고, ▲부천우리병원에서 의료 지원, ▲유한대학교에서 자원봉사자 인력 지원, ▲(사)좋은변화 소속 180만 유튜버 입짧은 햇님이 라면 65박스를 후원하는 등 힘을 보탰다.
박성균 부천시 지역아동센터연합회장은 “돌봄현장에서 항상 최선을 다하고 있는 지역아동센터 센터장님과 선생님들의 노고에 감사드리고, 주말임에도 시간을 내어 자리를 빛내주신 내빈에게도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조용익 부천시장은 “아이들을 돌보는 일에 마음과 열정을 다하고 있는 지역아동센터 관계자분들에게 항상 감사한 마음을 느끼고 있다”며 “이번 체육대회를 통해 아이들이 즐겁게 뛰어놀고, 행복한 시간을 보내는 뜻깊은 시간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지역아동센터는 7세부터 18세 미만까지 이용할 수 있는 아동복지시설로, 아동의 방과 후 학습과 활동을 지원하고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2024년도 4월 말 기준 부천시에는 57곳 1천616명의 아동들이 이용하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