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ㆍ복지

에너지 정책
재활용ㆍ청소
복지시설
아동ㆍ청소년
여성
노인
장애인
자전거 문화
식물원/주말농장
수목원
하천ㆍ시민의강
산과 식목
주거문화
지역복지
다문화
반려동물

탑배너

부천희망재단’, 2023 대한민국 주거복지대전에서 ‘대통령상’ 수상
부천시 ‘제6회 대한민국주거복지문화대상 ‘대상’ 수상 이어 겹경사  
더부천 기사입력 2023-12-21 13:25 l 강영백 기자 storm@thebucheon.com 조회 1336


지난 19일 양재 AT센터에서 열린 ‘2023 대한민국 주거복지대전’ 시상식에서 수상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위 왼쪽에서 두 번째가 김범용 부천희망재단 상임이사. 사진 아래는 부천희망재단 임직원들 기념촬영을 하는 모습. | 사진= 부천시 제공

(사)부천희망재단(이사장 권세광)은 지난 19일 양재 AT센터에서 열린 ‘2023 대한민국 주거복지대전’에서 대통령상 표창을 받았다. 관내 민간 지역재단으로는 주거복지분야 최초 대통령상 수상이다.

앞서 부천시는 지난 14일 ‘제6회 대한민국 주거복지문화대상’에서 ‘대상’을 수상(▶관련기사 클릭), 이번 부천희망재단의 주거복지분야 ‘대통령상’ 표창으로 각별한 의미를 더했다.

부천시 공동주택과 주거복지팀에 따르면 국토교통부가 주최하고 한국토지주택공사(LH)와 주택도시보증공사(HUG)가 공동 주관한 ‘2023 대한민국 주거복지대전’은 주거복지 분야의 발전에 크게 공헌한 유공자(단체)를 발굴해 포상하는 시상식이다.

(사)부천희망재단은 부천시와 함께 주거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저장강박가구 집중 지원 ▲계절 가전 지원, 방범창 설치 등 취약가구 지원을 위한 주거환경개선 ▲긴급 주거비 지원 등 사업을 추진해 좋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높은 점수를 받은 분야는 ‘민관이 함께하는 주거취약가구 주거 지원사업’으로., 각 동(洞) 담당자들이 추천한 주거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방충망 설치 ▲소규모 집수리 사업(효자손 플러스 사업) ▲긴급 주거지원 사업 등을 추진해 주거환경 개선에 이바지한 점이 높이 평가됐다.

| AD |
지난 9월에는 부천시 공동주택과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임차료 체납 등 퇴거 위기 가구와 전세사기 피해 등으로 현 거주지에서 살 수 없는 주거 위기가구에 임시 거처를 제공하는 ‘부천안심드림(Dream) 주택’ 사업을 공동으로 추진한 바 있다.

권세광 부천희망재단 이사장은 “이번 수상은 지역사회 주거 취약계층의 주거복지 향상을 위해 민관 자원을 총동원한 노력의 결과”라며 “앞으로도 부천시와 지역사회와 협력해 주거복지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조용익 부천시장은 “이번 수상을 계기로 부천시가 주거 선진도시의 이미지를 확고히 하고 민관 협력의 훌륭한 사례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모든 지역사회의 자원을 집중해 시민의 복지를 향상하는 데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배너
배너
<저작권자 ⓒ 더부천(www.thebucheo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부천시민과의 정직한 소통!… 부천이 ‘바로’ 보입니다.
인터넷 더부천 www.thebucheon.comㅣwww.bucheon.me
댓글쓰기 로그인

환경ㆍ복지
· 대법원, 이재명 '선거법 위반'..
· 부천시 공공의료원 설립·운영 조례안..
· ‘경기형 과학고’ 부천·성남·시흥·..
· 한덕수 대통령 권한대행 국무총리직 사..
· ‘바로희망팀’… 부천시 가정폭력·성..
· 부천시, 주거복지 안전망 강화 민관 협..
· 부천시, ‘개인지방소득세·종합소득세..
· 부천시, 2025년 경기도 지방세 체납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