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AD |
국내 대표적 만화진흥전문기관 (재)한국만화영상진흥원(부천시 원미구 상동 부천영상문화단지 내 소재)이 지원한 한중 합작 학습만화 <마술GO 과학GO> 1권 ‘빛의 원리’편(미디어바우나무 발행)이 출간됐다.
전 17권으로 구성된 과학학습만화 <마술GO 과학GO>는 세계 최고 마술가를 꿈꾸는 주인공 알렉스의 마술 성장 모험을 그린 이야기이다. 각 권마다 하나의 과학 원리를 다루며, 출간된 1권 ‘빛의 원리’ 편은 빛을 이용한 마술을 통해 다양한 빛의 성질을 알려준다.
또 어린이 스스로 학습하고 응용하는 자기주도학습을 위한 별책부록 <마술노트>는 만화 속 마술에 숨겨진 과학 원리를 찾아내고 그 원리를 응용해 초등학생도 충분히 과학고 문제를 풀 수 있도록 도와준다.
<마술GO 과학GO>는 한국만화의 중국시장 진출을 목표로 지난해 12월 중국 안후이출판그룹과 체결한 ‘한중 학습만화 공동 제작을 위한 공동투자 협약’의 첫번째 프로젝트의 결과물로 중국에서는 시대만유유한공사를 통해 <마술노트(魔術筆記)>라는 이름으로 동시 출간된다.
한국만화영상진흥원 김민정 선임은 “한국만화영상진흥원의 <마술Go 과학Go> 합작방식은 국내 출판시장 활성화를 자극하는 새로운 계기가 될 것.”이라며 “<마술Go 과학Go>를 중국에서 출간한 시대만유유한공사는 중국의 신문과 방송 등에 대대적인 광고는 물론 상해 차이나조이 전시회 참가, 전자책 유통을 위한 앱스토어 등록, 파일럿 애니메이션 제작 등 적극적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고 말했다.
(재)한국만화영상진흥원이 출간한 180페이지 분량의 <마술Go 과학Go>(9천800원)는 각권으로 판매하고 있으며, 전국 대형 서점 및 온라인 서점을 통해 구입이 가능하다. ☎(032)310-306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