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ㆍ만화

BiFan(영화제)
만화영상진흥원
영상문화단지
만화특별시, 부천
만화/애니축제
영상문화
영화 만화계 소식
새 영화
TVㆍ드라마ㆍCF

탑배너

BIFANㆍ왓챠, 온ㆍ오프라인 영화제 동시 개최 업무 협약 체결
왓챠플레이 내 BIFAN 전용 상영관 개설
BIFAN-OTT 플랫폼 간 상생 모델 구축 
더부천 기사입력 2020-06-10 16:26 l 강영백 기자 storm@thebucheon.com 조회 4517


신철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BIFAN) 집행위원장(왼쪽)과 박태훈 왓챠 대표가 10일 온ㆍ오프라인 영화제 동시 개최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한 뒤 악수를 나누고 있다. / 사진= BIFAN 사무국 제공

| AD |

제24회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BIFAN2020ㆍ7월 9~16일ㆍ조직위원장 정지영ㆍ집행위원장 신철)는 10일 OTT 플랫폼 왓챠(Watcha)와 온ㆍ오프라인 영화제 동시 개최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상호 협력 및 상생 모델 구축을 위한 약정서를 교환했다.

이날 업무 협약에 따라 BIFAN은 초청작 약 70편을 왓챠(Watcha)에 제공하고, 왓챠는 BIFAN 전용관을 개설해 7월 10일부터 16일까지 운영한다.

전용관은 모바일 기기가 아닌 PC를 통해서만 접속 및 관람이 가능하며, 관객들은 관람 후 직접 평점을 남길 수 있다.

신철 BIFAN 집행위원장은 “온라인 상영관 운영은 BIFAN에게 전에 없던 새로운 시도”라며 “변화의 시기에 영화제와 OTT 플랫폼 간에 시너지 모델을 구축하는 초석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신철 집행위원장은 “코로나19로 새로운 영화에 목말라있는 관객과 영화인들에게 다양한 콘텐츠를 만날 수 있는 특별한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박태훈 왓챠 대표는 “왓챠와 BIFAN의 새로운 시도가 추후 영화제 작품 선정과 관람객의 영화 관람 편의성 개선에 기여할 수 있기를 바란다”면서 “왓챠는 온라인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OTT) ‘왓챠플레이’ 운영을 통해 축적한 기술력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국내 영화제 및 영화 산업과 상생할 수 있는 노력을 이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제24회 BIFAN은 극장과 온라인 상영을 병행하는 하이브리드 영화제를 표방한다.올해 처음 시도하는 일회성 이벤트가 아니라 영화제의 새로운 모델로 정착시켜 나갈 계획이다.

이를 통해 영화제와 OTT 플랫폼이 영화 산업 발전에 기여하는 시너지 효과를 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히 제24회 BIFAN은 코로나19 확산을 막기 위해 ‘관객과 시민의 안전’을 최우선 과제로 설정했다.

개ㆍ폐막식 등 주요 오프라인 행사를 축소하고, 객석 간 거리두기, 상영관 및 행사 공간의 강력한 방역 등을 시행하고, VR 체험, 해외 게스트 마스터 클래스 등 산업프로그램을 온라인으로 진행한다.

제24회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BIFAN2020)는 오는 7월 9일부터 16일까지 8일간 개최한다.

배너
배너
<저작권자 ⓒ 더부천(www.thebucheo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부천시민과의 정직한 소통!… 부천이 ‘바로’ 보입니다.
인터넷 더부천 www.thebucheon.comㅣwww.bucheon.me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 제19대 후원회 110명 신규 임원 위촉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 조직위원장에 베우 장미희 위촉
제29회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 출품작 1월 1일부터 공모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 제19대 후원회장에 정대성 ㈜대성전자통신 대표이사 취임
정대성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 후원회장, 취임 기념 쌀 200포 기부
댓글쓰기 로그인

영화ㆍ만화
· 대법원, 이재명 '선거법 위반'..
· 부천시 공공의료원 설립·운영 조례안..
· ‘경기형 과학고’ 부천·성남·시흥·..
· 이재명 공직선거법 파기환송심, 첫 기..
· 제21대 대통령선거 ‘거동 불편 선거인..
· 서영석 국회의원, ‘치매 관리 정책적..
· 경기도의회 ‘의정정보화 종합계획(IS..
· 경기도 ‘미세먼지 공동대응 실천 공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