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공모전은 학생들의 다양한 창작 활동을 적극 지원하고, 만화 문화의 저변을 넓히고 지속적으로 발전시키는 의미 있는 행사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전국의 초·중·고등학생뿐만 아니라 동등 학력의 청소년들도 참여할 수 있어 폭넓은 참여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이번 공모전은 공모 주제에 제한이 없기에 참여하는 누구나 창의력과 개성을 마음껏 표현해 독창적 아이디어를 작품에 담아낼 수 있으며, 만화 창작의 폭을 넓히고 다양한 작품이 탄생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곳으로 기대된다.
응모 부문은 ▲초등학생 대상 칸 만화, ▲중·고등학생 대상 카툰과 웹툰으로 구분되며, 작품은 반드시 본인이 직접 창작한 미발표 작품이어야 한다.
| AD |
작품 접수는 오는 7월 15일부터 8월 15일 오후 5시까지이며, 자세한 내용과 접수 방법은 ‘엠굿’ 홈페이지(www.mgood.co.krㆍ바로 가기 클릭)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기타 문의는 공모전 운영 사무국(☎02-429-4014)으로 하면 된다.
시상은 대상 수상자에게 경기도지사상과 함께 200만원의 장학금이 수여되며, 부문별 우수작품을 선정해 금상, 은상, 동상, 특별상 등 시상과 함께 장학금이 수여된다.
백종훈 한국만화영상진흥원장은 “이번 전국학생만화공모전을 통해 학생들이 창의력과 표현력을 마음껏 발휘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며, 만화문화의 지속적인 발전과 미래 인재 양성에 힘쓰겠다”며 “많은 학생둘이 참여해 자신만의 이야기를 펼치고, 만화산업의 새로운 가능성을 발견하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