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ㆍ연예

스포츠 부천
축구
부천FC
야구
농구
육상ㆍ마라톤
기타 종목
학교 운동부
올림픽
월드컵
아시안게임
세계선수권
생활체육
레저/여행
연예계 소식
전국체전
골프
체육계 소식
경기도체육대회
생활체육

탑배너

부천FC, 수비수 이재원 영입… 2027년까지 3년 계약
U17 대표팀과 U23 대표팀 거친 기대주
185cm에 뛰어난 피지컬 멀티수비 자원 
더부천 기사입력 2025-01-04 11:00 l 강영백 기자 storm@thebucheon.com 조회 508

프로축구 K리그2(2부리그) ‘부천FC1995’(부천시민 프로축구단, 이하 부천FC)가 멀티 수비 자원 이재원을 영입하며 수비 강화에 성공했다.

현대고와 울산대를 졸업한 이재원(2002년생)은 2023년 울산HD FC에 입단해 프로 무대를 밟았고, 천안에서 임대생활을 이어가며 리그 통산 43경기에 출전했고, 2025시즌을 앞두고 부천으로 완전 이적했다.

이재원은 연령별 대표팀 출신으로 일찍이 가능성을 보인 유망주로, 2020년 U-17 대표팀을 거쳐 2022년 U-23 대표팀에도 소집됐다.

이후 2024 AFC U-23 카타르 아시안컵 명단에 이름을 올리며 자신의 첫 대표팀 메이저대회에 출전해 좋은 활약을 펼치며 눈도장을 찍었다.

이재원은 185cm의 훌륭한 피지컬을 자랑하는 수비수로, 리그에서 손에 꼽는 스피드를 자랑하며, 큰 키를 바탕으로 헤딩능력을 갖추고 있어 부천의 수비에 힘을 더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영민 부천FC 감독은 이재원의 영입에 대해 “피지컬과 스피드가 돋보이는 선수다. 연령별 대표팀에도 발탁됐을 만큼 큰 잠재력을 갖고 있기 때문에 경기를 뛰면서 성장하면 팀에 큰 도움을 줄 수 있는 선수”라고 기대감을 나타냈다.

| AD |
이재원은 “임대 신분에서 벗어나 제 소속팀을 찾아 들어오게 돼 기쁘다. 개인적으로 아직 득점이 없는데 부천에서 꼭 득점을 하고 싶고, 팀의 목표에 도움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이어 “부천은 전통이 있는 팀이고, 팬들의 응원이 열정적이다. 상대에서 볼 땐 그 응원이 무서웠는데, 이제 그 응원을 등에 업고 더 열심히 뛸 수 있을 것 같다”고 말했다.

한편. 이재원은 부천FC 선수단에 합류해 2025시즌 대비 훈련을 소화하고 있다.
배너
배너
<저작권자 ⓒ 더부천(www.thebucheo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부천시민과의 정직한 소통!… 부천이 ‘바로’ 보입니다.
인터넷 더부천 www.thebucheon.comㅣwww.bucheon.me

부천FC, 인천에 1-3 패배… 리그 5위
b>부천FC, 성남과 0-0 무승부… 리그 4위
부천FC, 수원 삼성과 1-1로 비겨… 리그 4위
부천FC, 김포에 2-1로 이겨… 리그 3위
부천FC, 서울 이렌드에 2-3 석패… 리그 3위
댓글쓰기 로그인

스포츠ㆍ연예
· 대법원, 이재명 '선거법 위반'..
· 부천시 공공의료원 설립·운영 조례안..
· ‘경기형 과학고’ 부천·성남·시흥·..
· 제21대 대통령선거 선거권자 개표참관..
· 한덕수 대통령 권한대행 국무총리직 사..
· 부천시 소사구선관위, 21대 대선 관련..
· 부천시립 수주도서관, 고강선사유적공..
· 부천시, 중대시민재해 예방 담당자 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