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ㆍ연예

스포츠 부천
축구
부천FC
야구
농구
육상ㆍ마라톤
기타 종목
학교 운동부
올림픽
월드컵
아시안게임
세계선수권
생활체육
레저/여행
연예계 소식
전국체전
골프
체육계 소식
경기도체육대회
생활체육

탑배너

[프리미어12] 한국 야구대표팀, B조 2차전 쿠바에 8-4 완승
첫 승 챙겨… 난적 일본 꺾어야 4강 슈퍼라운드 진출 희망
15일 일본·16일 도미니카공화국·18일 호주 
더부천 기사입력 2024-11-14 22:47 l 강영백 기자 storm@thebucheon.com 조회 696
| AD |
류중일 감독이 이끄는 한국 야구 대표팀이 14일 대만 타이베이 톈무 야구장에서 열린 쿠바와 세계야구소프트볼연맹(WBSC) 프리미어12 2024 B조 조별리그 2차전에서 8-4로 승리를 거두며 대회 첫 승을 올렸다. 대표팀은 B조 전적 1승 1패를 기록했다.

한국 야구대표팀은 이날 선발 투수로 곽빈, 홍창기(좌익수)-신민재(2루수)-김도영(3루수)-윤동희(우익수)-박동원(포수)-나승엽(지명타자)-문보경(1루수)-박성한(유격수)-최원준(중견수) 순으로 라인업을 구성했다.

곽빈은 4이닝 무실점 호투를 펼치며 대표팀 승리를 견인했고, 타선에서는 김도영이 만루포 포함 3안타 2홈런 5타점으로 맹활약을 펼쳤다.

대표팀은 2회말 최원준 적시타와 신민재 밀어내기 몸에 맞는 공으로 2-0 앞섰고, 이어진 2사 만루에서 김도영이 쿠바 선발 모이넬로의 초구를 받아쳐 좌월 담장을 넘기는 만루홈런을 터뜨리며 6-0 앞섰다.

6회말에도 최원준 적시타와 7회말 김도영의 솔로포로 8-0으로 달아나며 승기를 잡았다.

쿠바는 1-8 뒤쳐진 상황에서 김택연에 기베르트의 투런포와 비날레스 솔로포로 4-8까지 추격했으나 경기를 뒤집기엔 역부족이었다.

대만은 도미니카 공화국과 2차전에서 2대1로 이겨 2연승을 거두며 B조 단독 선두로 올라섰다. 도미니카 공화국과 호주는 1승 1패로 한국과 동률을 기록했다. 일본은 1차전에서 호주를 9-3으로 이겨 1승을 챙겼다.

한국 야구대표팀은 15일 대망의 한일전을 치른다. 숙적 일본을 꺾여야만 조 2위까지 주어지는 4강 슈처라운드 진츨을 바라볼 수 있다.
배너
배너
<저작권자 ⓒ 더부천(www.thebucheo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부천시민과의 정직한 소통!… 부천이 ‘바로’ 보입니다.
인터넷 더부천 www.thebucheon.comㅣwww.bucheon.me

[프리미어12] 한국 야구대표팀, B조 3차전 일본 3-6 패배
[프리미어12] 한국 야구대표팀, B조 1차전 대만에 3-6 완패
댓글쓰기 로그인

스포츠ㆍ연예
· 경기도•부천시, 부천대장지구에..
· 부천시 공공의료원 설립·운영 조례안..
· ‘경기형 과학고’ 부천·성남·시흥·..
· 경기도 개별주택가격 전년 대비 평균 ..
· 경기도교육청 안전교육관, 가정의 달..
· 경기도, ‘아동주거빈곤가구 클린서비..
· 경기도, AI 스타트업 글로벌 진출 지원..
· 경기도, 소비자식품위생감시원과 음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