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 베스트

자연ㆍ풍경
동ㆍ식물
눈(雪)
사진

탑배너

경기도 농기원, 개화 특성 우수한 칼랑코에 신품종 ‘옐로우틴’ 개발
노란색 꽃 아름답고 많이 피는 장점 가져 관상 가치 우수 
더부천 기사입력 2023-05-31 11:01 l 강영백 기자 storm@thebucheon.com 조회 2861


다육식물 ‘칼랑코에’ 신품종 ‘옐로우틴(Yellow Tin)’
사진= 경기도 농업기술원 제공

경기도 농업기술원은 다화성 다육식물인 ‘칼랑코에’ 신품종 ‘옐로우틴(Yellow Tin)’을 개발했다고 31일 밝혔다.

‘칼랑코에’는 마다가스카르섬이 원산지인 다육식물(多肉植物, 잎이나 줄기 속에 많은 수분을 가지고 있는 식물)로 돌나물과 칼랑코에속에 속하며 ‘설렘’이라는 꽃말을 가지고 있다.

꽃이 피면 한 달 이상 감상할 수 있고, 관리도 어렵지 않아 초보자도 쉽게 키울 수 있으며 꽃 색깔도 빨간색, 분홍색, 노란색 등 다양하다.
꽃시장에서 연중 판매되는데 봄철에 가장 유통량이 많아 쉽게 구입할 수 있다. 이러한 이유로 ‘칼랑코에’는 지난해 기준 국내에서만 100만 개 이상이 판매될 만큼 인기가 많은 분화류다.

| AD |
이번에 개발한 ‘옐로우틴’ 품종은 꽃 색이 태양을 닮은 느낌의 노란색이고, 꽃잎이 풍성하며 꽃의 크기가 큰 계통으로 다화성이라는 장점이 있어 관상 가치가 높다.

국내 보급은 종자업 등 일부 자격을 갖춘 단체나 농업인에게 기술 이전되며 대량 생산 후에 소비자와 만날 수 있다.

경기도 농업기술원은 소비자 기호에 맞는 다양한 품종을 개발하기 위해 지난 2009년부터 신품종을 개발해 왔으며, 분홍색 홑꽃 ‘핑크원’, 주홍색 홑꽃 ‘러블리썬셋’, 꽃 색이 진하고 선명한 적색을 가진 ‘레드원’ 등 12품종을 현재까지 농가에 보급해 왔다.
배너
배너
<저작권자 ⓒ 더부천(www.thebucheo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부천시민과의 정직한 소통!… 부천이 ‘바로’ 보입니다.
인터넷 더부천 www.thebucheon.comㅣwww.bucheon.me
댓글쓰기 로그인

포토 베스트
· 국민의힘, 대선 경선 후보 2차 컷오프..
· ‘경기형 과학고’ 부천·성남·시흥·..
· 부천시, 2025년 달라지는 행정ㆍ정책 ..
· 경기도교육청 안전교육관, 가정의 달..
· 경기도, ‘아동주거빈곤가구 클린서비..
· 경기도, AI 스타트업 글로벌 진출 지원..
· 경기도, 소비자식품위생감시원과 음식..
· ‘경기도 2분기 청년기본소득’ 5월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