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정책토론회는 더좋은부천 자문위원인 이건태 변호사의 진행으로 송주명 한신대 교수와 이우영 고양 아람초 교장이 주제 발제에 나선다.
송주명 교수는 ‘혁신교육을 넘어서, 분권자치형 선진 부천교육을 향해’라는 주제로 발제한다.
‘민주주의학교 준비위원회’ 상임 공동대표로 활동중인 송주명 교수는 경기도교육청 혁신학교추진위원장과 경기도교육청 창의지성교육추진단장을 역임한 민주진보진영의 교육전문가이다.
이어, 이우영 교장이 ‘학교자치공동체 어떻게 만들어갈까’라는 주제 발제를 한다. 이 교장은 경기도교육청 장학사를 거쳐 서정초, 모당초 교장 등 현장 경험이 풍부한 교육전문가이다.
| AD |
특히 이번 교육분야 정책토론회에서는 이수영(전 부원초등학교 학부모회장)ㆍ김민옥ㆍ하경일 씨 등 학부모 3명이 시민 패널로 참여해 교육전문가들과 교육 현장의 현실적인 이야기를 통해 실제적인 정책적 대안을 모색하는 자리가 될 것으로 보인다.
교육분야 정책토론회 진행을 맡은 이건태 변호사는 “교육은 도시의 미래도 바꿀 수 있다”며 “학생 개개인의 끼와 재능을 살리면서 공부도 잘하는 부천교육을 만들어 가기 위한 치열한 고민과 실질적 지원이 필요한 만큼, 이번 토론회가 ‘교육도시 부천’으로 가기 위한 소중한 마중물이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더좋은부천’은 이번 교육분야 정책토론회에서 논의된 의견과 과제들을 모아 부천교육의 경쟁력 강화 방안을 마련한다는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