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후보자 등록신청은 선거일전 20일부터 2일간 하게 된다. 이번 제19대 국회의원 선거에서는 3월22일(목)부터 23일(금)까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후보자 등록신청을 해야 하며, 이 접수시간은 법정시간이므로 반드시 지켜야 한다.
또한 우편으로 후보자 등록신청을 하는 경우에는 후보자 등록마감일 오후 6시까지 관할 선거구위원회에 도착해야 한다. 참고로 후보자가 사퇴하고자 하는 때에는 후보자 등록신청을 한 당해 선거구위원회에 후보자 자신이 직접 가서 서면으로 신고하되, 정당 추천 후보자의 경우에는 추천 정당의 사퇴 승인서를 첨부해 한다.
-이번 국회의원 선거에서 부재자신고 대상 및 신고 방법은?
| AD |
⇒ 선거인명부에 오를 자격이 있는 국내 거주자로서 선거일에 자신의 주민 등록지 투표소에 가서 투표할 수 없는 사람은 3월23일부터 3월27일 오후 6시까지 시ㆍ군ㆍ구의 장에게 서면으로 부재자신고를 할 수 있다.
이 경우 우편에 의한 부재자신고는 등기우편으로 처리하되, 우편요금은 무료이다. 부재자신고서는 가까운 시ㆍ군ㆍ구, 동주민센터, 읍ㆍ면사무소의 민원실에 비치된 것을 사용하거나, 경기도선거관리위원회 홈페이지(www.gg.election.go.krㆍ바로 가기 클릭)에서도 출력해 사용할 수 있으며, 신고서식에는 부재자 신고 사유, 성명, 성별, 생년월일, 주소, 거소를 기재해야 한다. [부천시 원미구ㆍ소사구ㆍ오정구선거관리위원회 제공]
<☞ '제19대 국회의원 선거' 관련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