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개 선거구 중 13개 선거구는 후보자를 확정했고, 7개 선거구는 10일과 11일 결선투표로 후보자를 확정한다.
관심을 모은 ▲서울 중구성동구을 3인 경선 결과, 과박 득표자가 나오지 않은 가운데 하태경 의원과 이혜훈 전 의원이 결선 투표를 치르게 됐다.
윤석열 정부 초대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을 지낸 이영 전 의원은 탈락했다.
▲강원 춘천시철원군화천군양구군을 3인 경선에서도 현역 3선인 한기호 의원과 허인구 전 G1방송 대표이사가 결선투표를 치른다. 이민찬 국민의힘 상근 부대변인은 탈락했다.
↓추가 업데이트
▲춘천시철원군화천군양구군갑 경선에서는 김혜란 변호사(전 서울중앙지방법원 판사)가 현역 초선 노용호 의원을 꺾고 승리했다.
▲서울 강동구갑 경선에서는 초선 비례대표 전주혜 의원이 윤희석 당 선임대변인을 이기고 공천을 확정했다.
▲인천 연수구을 경선에서는 김기흥 전 대통령실 부대변인이 민현주 전 의원, 김진용 전 인천경제자유구역청장을 꺾고 공천을 확정했다.
▲부산 사하구을 경선에서는 5선 조경태 의원이 정호윤 전 대통령실 공직기강비서관실 행정관을 이기고 공천을 확정했다.
▲대구 동구군위군 경선에서는 초선 현역인 강대식 의원과 이재만 전 대구 동구청장이 결선투표를 치른다.
▲경기 안산시을 경선은 서정현 전 당협위원장과 양진영 법무법인 온누리 대표변호사가 결선투표를 치른다.
▲경기 고양시을 경선은 이정형 전 고양특례시 제2부시장과 장석환 대진대 교수가 결선투표를 실시한다.
▲파주시을 경선은 조병국 전 파주시장 후보와 한길룡 전 당협위원장이 결선투표를 치른다.
▲경남 김해시갑 경선은 권통일 전 교육부 장관 정책보좌관과 박성호 전 경남도 행정부지사가 결선투표를 치른다.
▲서울 중랑구갑 경선에서는 김삼화 전 의원이 차보권 국민통합위원회 서울지역위원을 이기고 공천을 확정했다.
▲서울 노원구갑 경선에서는 현경병 전 서울시장 비서실장이 김광수 전 서울시의원과 김선규 한국사이버보안협회 회장을 이기고 공천을 확정했다.
▲울산 중구 경선에서는 박성민 의원이 김종윤 전 국회부의장 보좌관과 정연국 전 청와대 대변인을 꺾고 공천을 확정했다.
▲창원시 의창구 경선에서는 김종양 전 경남경찰청장이 배철순 전 대통령실 행정관을 이기고 공천을 확정했다.
▲수원시무 경선에서는 박계순 전 유엔 사무차장 기술정책보좌관이 김원재 전 당협위원장을 이겼다.
▲광명시갑 김기남 전 당협위원장이 권태진 전 당협위원장을 이겨 공천을 확정했다.
| AD |
▲동두천시양주시연천군갑 경선에서는 한기영 전 당협위워장이 박종성 전 안성시청 기획행정실장을 이기고 공천을 확정했다.
▲천안시을 경선에서는 이정만 전 천안검찰청 지청장이 정황근 전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을 이기고 공천을 확정했다..
▲천안병 이창수 전 중앙당 인권위원장이 신진영 전 대통령실 행정관을 이겨 공천을 확정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