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출연기관인 (재)부천산업진흥재단이 위탁 운영하는 상설 지능형 로봇 전시관인 ‘부천로보파크’는 5월 5일 어린이날을 맞아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펀&조이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주요 행사는 ‘일상생활에 도움을 주는 로봇’을 주제로 ‘제12회 전국 어린이 로봇 그림그리기대회’를 연다. 유치부, 초등학교 저학년(1~3학년), 고학년(4~6학년) 부문으로 나눠 각 부문별로 총 21명에게 상장과 부상을 지급한다.
또 ‘에어 로켓대회’와 ‘승마 로봇대회’는 주어진 키트를 가족과 함께 조립하고 대회에 참가하면 순위에 따라 상품이 지급되며, ‘내가 딱지왕!’은 정해진 시간에 딱지를 많이 득한 사람에게 순위를 결정해 상품이 지급된다.
또한 비누만들기, 비누카네이션 만들기, 3D 종이로봇만들기, 관내 고등학교 과학동아리 로봇만들기 체험 등 가족이 함께 즐기며 참여할 수 있는 가족참여 행사들을 진행하며, 어린이 장기자랑 대회 등 다양한 행사가 열린다.
부천로보파크의 어린이날 ‘펀&조이 페스티벌!’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부천로보파크 홈페이지(www.robopark.orgㆍ바로 가기 클릭)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기타 문의는 전화(☎070-7094-5477)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