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취ㆍ창업 정보
지역경제
기업체ㆍ기업인
부천상공회의소
노동계
ITㆍ산업ㆍ과학
기업 마케팅
부동산
물류 유통 쇼핑
전통시장
농협ㆍ축협
세무/금융
금형부품소재
조명산업
부천산업진흥원(옛 산업진흥재단)
직거래장터
사회적기업_협동조합

탑배너

고용노동부 부천지청, ㈜올덴과 안전문화 확산 협약 체결
핫팩 제품에 안전 문구… 안전문화 정착 캠페인 전개 
더부천 기사입력 2024-11-29 10:17 l 강영백 기자 storm@thebucheon.com 조회 609

고용노동부 부천지청(지청장 김주택)과 ㈜올덴(공동대표 김현민ㆍ김현재)은 28일 지역 산업현장의 안전문화 확산과 정착을 목적으로 하는 파트너십 협약을 체결했다.

고용노동부 부천지청은 지역사회 안전문화 정착을 위한 부천·김포 안전문화 실천추진단 활동의 일환으로, 지역 내 기업과의 협력을 통한 안전문화 홍보 활동을 꾸준히 추진해오고 있다.

이번 협약은 이 같은 맥락으로, 겨울철 근로자의 방한용품으로 주로 사용되는 핫팩으로 안전메세지를 전파해 안전문화를 효과적으로 확산하고자 하는 취지에서 기획됐다.

이날 협약에 따라 ㈜올덴은 올해 출시를 계획중이던 근로자용 안전 핫팩 제품에 안전문구(함께 지켜요 보호구 착용! 함께 만들어요 안전문화!)를 새겨 출시하기로 했으며, 각 기관은 해당 핫팩을 통해 안전문화 정착 캠페인을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올덴은 철저한 안전관리와 산업안전 정책 협조를 통해 지역사회 안전문화 정착에 힘을 더하기로 했다.

특히 이번 협약에는 고용노동부 중부지방고용노동청(청장 민길수)도 함께한다. 이를 통해 부천·김포 지역을 넘어 광역 단위의 안전문화 홍보 활동으로 확대 실시할 예정이다.

협약에 참여한 ㈜올덴은 경기도 김포시에 위치한 핫팩, 제습제 등 생활용품을 제조하는 기업으로, 자사 핫팩 브랜드인 ‘화롯불’을 2023년 기준 약 6천만개를 판매하는 등 품질과 인지도를 인정받고 있다.
| AD |
이에 따라 ㈜올덴의 핫팩을 통한 안전문화 홍보 캠페인이 큰 효과를 거둘 것으로 기대된다.

김주택 부천고용노동지청장은 “우리가 새긴 작은 문구가 안전을 위한 실천으로 이어지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산업현장의 안전문화 정착을 위한 효과적인 방법을 지속적으로 모색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부천·김포 안전문화실천추진단은 지역 산업현장의 안전문화 정착을 위해 지역 기업체와의 협력을 통한 효과적인 안전문화 홍보 방안을 지속적으로 발굴·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배너
배너
<저작권자 ⓒ 더부천(www.thebucheo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부천시민과의 정직한 소통!… 부천이 ‘바로’ 보입니다.
인터넷 더부천 www.thebucheon.comㅣwww.bucheon.me
댓글쓰기 로그인

경제
등록된 기사가 없습니다
· 부천FC, 화성에 1-0 신승… 리그 5위
· 부천시, 원도심 ‘미니뉴타운•역..
· ‘경기형 과학고’ 부천·성남·시흥·..
· 경기도교육청, 학교설립 전문가 양성 ..
·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 ‘경기 재도전..
· 경기도 특사경, 현장식당·한식뷔페 3..
· 경기도, ‘폭염 종합대책’ 9월 30일까..
· 김동연 경기도지사 긴급 지시에 경기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