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 일자리정책과 사회적경제팀에 따르면 ‘2023년 중소기업 기술·경영혁신대전’은 올해로 제24회째로 ‘혁신형 중소기업, 세상을 바꾸다!’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급변하는 기술, 경영 환경에 대응해 중소기업의 혁신을 지원하기 위해 기술·경영 혁신 성과를 공유했다.
㈜위드플러스시스템은 중소벤처기업부가 시상하는 경영혁신 분야에서 사회적기업 경영에 탁월한 성과를 내고 경제발전에 이바지한 유공을 인정받아 장관상을 수상했다.
지난 2015년에 설립된 ㈜위드플러스시스템은 사업시설관리, 간호간병통합서비스 등 사업지원서비스를 전문으로 하는 기업으로, 2016년 사회적기업 인증을 받았다.
| AD |
매년 취약계층을 위한 지역공헌 활동을 지속해 시옷카 기부행사, 장학금 지원사업, 그냥드림 사업(식료품 보급)을 추진해 연 1억원 상당의 기부활동으로 나눔 실천에 모범을 보이고 있다.
김승모 ㈜위드플러스시스템 대표는 “사회적기업으로 시작해 중소기업으로 성장하고, 지속적으로 노력한 경영 혁신에 대해 인정받아 감회가 새롭다”면서 “부천시민과 함께하는 사회적기업으로 시민들을 위한 공헌활동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정리나 부천시 일자리정책과장은 “사회적기업의 발전은 부천시가 건강해지고 있다는 방증”이라며 “지역공헌에 앞장서는 사회적기업이 더욱 발전해 어디서나 인정받도록 행정적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