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일선 학교소식
부천교육지원청
경기도교육청
교육 현안
인사ㆍ동정
책ㆍ도서관
대학교
교육단체
대학수능
고입
평생학습
학원가

탑배너

부천 송내역, 7일부터 ‘스마트 도서관’ 운영
경인전철 역곡역에 이어 두 번째로 문 열어
간편하게 책 빌리는 ‘무인(無人) 작은도서관’ 
더부천 기사입력 2016-07-04 10:41 l 강영백 기자 storm@thebucheon.com 조회 7037


부천시립도서관은 송내역에 무인(無人) 작은도서관인 ‘스마트 도서관’ 2호점을 설치하고 오는 7일부터 본격 운영한다.

부천시립도서관은 오는 7일부터 송내역에 두 번째 ‘스마트 도서관’을 운영한다고 4일 밝혔다.

부천시립 상동도서관에 따르면 ‘스마트 도서관’은 도서를 검색해 간편하게 빌릴 수 있는 생활밀착형 무인(無人) 작은도서관이다. 대형 터치스크린을 통해 시정 홍보와 도서관 소식 등 다양한 지역정보도 제공된다.

송내역 ‘스마트 도서관’에는 400여 권의 신간과 인기 도서가 비치된다.

부천시립 도서관 도서 대출 회원증만 있으면 1회 2권씩 7일간 빌릴 수 있다. 도서 반납함을 설치해 시립도서관과의 상호 대차 반납서비스도 가능하다.

시는 앞서 지난 2013년 4월 역곡역에 ‘스마트 도서관’ 1호점을 설치했으며, 운영 4년차를 맞아 지난해 이용자수는 643명, 대출 권수는 5천593권에 달한다.

김혜경 상동도서관 자료봉사팀장은 “‘스마트 도서관’은 365일 간편하게 책을 빌리고 반납할 수 있어 시민들의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걸어서 10분 내 독서문화 공간을 조성하기 위해 힘쓰겠다”고 전했다.

한편, 부천시립도서관은 시립도서관 책을 직장이나 집에서 가까운 곳으로 배달시켜 주는 ‘상호 대차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 AD |
상호 대차서비스를 통해 가까운 시립도서관과 작은도서관을 비롯해 부천역(365민원센터)ㆍ상동역(칙칙폭폭작은도서관)ㆍ역곡역(스마트도서관 1호점) 등으로 매년 60만권의 책을 배달해 시민들이 편리하게 책을 빌려볼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지난 6월1일부터는 송내도서관도 상호 대차서비스가 가능해져 올해 상호 대차 이용량은 70만권이 넘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부천시립도서관 홈페이지(www.bcl.go.krㆍ바로 가기 클릭)를 참조하거나 상동도서관 자료봉사팀(☎032-625-4556)으로 문의하면 된다.
배너
배너
<저작권자 ⓒ 더부천(www.thebucheo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부천시민과의 정직한 소통!… 부천이 ‘바로’ 보입니다.
인터넷 더부천 www.thebucheon.comㅣwww.bucheon.me

부천역에 ‘스마트 도서관’ 3호점 개관… 6월 29일부터 운영
경기도, 연중 무휴 ‘스마트 도서관’ 운영… 45곳으로 확대
송내역 ‘스마트도서관’, 최신ㆍ인기도서 비치
부천시, 직장인 독서 활성화 프로그램 운영
역곡역 스마트도서관, 신간 440권 비치
댓글쓰기 로그인

교육
· 조용익 부천시장, ‘이재명 정부 국정..
· 제29회 BIFAN, 부천초이스 장편 작품상..
· 제29회 부천판타스틱영화제 7월 3일 개..
· 경기도교육청, ‘대학 연계 체육계열 ..
· 경기도교육청, 2025년 상반기 교육활동..
· 카메룬 법무부 연수단, 경기도 젠더폭..
· 경기도, 제14회 인구의 날 기념 시네마..
· 경기도, 말레이시아 ‘케이 브랜드 위..